[웨딩스타일링가이드]

 

 

똑소리 나게 준비하는 혼수 노하우, 대공개!!

 

 

안녕하세요, 미씨 듀오입니다. 결혼을 먼저 경험해 본 미씨 듀오로써 오늘은 똑소리 나게 준비하는 혼수 노하우를 알려 드릴까 해요. 뒤돌아 보면 저는 결혼 준비할 때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던 부분이 인테리어였던 것 같아요. 전세집이긴 했지만 크게는 가전가구부터 작게는 욕실화까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이었습니다.

 

제가 워낙 돌아 다니면서 쇼핑을 즐기는 타입이 아니었기에 사실 처음부터 겁을 먹었었어요. 그러다 신랑과 상의 끝에 별로 힘들이지 않고, 후회없는 살림 장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그 노하우!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

 

 

 

 

STEP 01. 필수 구입 항목을 체크한다.

예산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가 뭘 사야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보지요. 요즘 신혼부부들은 장롱을 구매하지 않고 작은방을 서재 겸 옷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처음에 제 신랑도 장롱을 구매하지 말자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자취 생활을 할 때 옷방에 옷을 보관하면 음식 냄새로 잘 베고, 옷감이 잘 상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공간도 더 비좁아 보이구요. 그래서 큰 예산을 투자하여 저는 무려 12자짜리 장롱을 구입하였습니다.

 

 

 

 

 

 

이렇게 크고 작은 가구나 가전을 본인의 기호나 필요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것에 맞는 예산을 잡으니까요.

 

[신혼부부 중요 가구 아이템] 장롱, 침대, 화장대, 서랍장, 쇼파, 식탁, 협탁 등

[신혼부부 중요 가전 아이템]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사진 출처: LG전자>

 

 

STEP 02. 예산 세우기

가장 어려운게 예산입니다. 사실 결혼 준비 할 때 주택 비용 이외 가장 많은 비용이 드는 비용이 인테리어이지요. 저 같은 경우, 예산을 좀 디테일하게 세운 편이었어요. 왜냐하면 분명 좋은 제품을 보면 마음이 약해질걸 알기 때문이지요. 최소~최대 예산을 미리 세워두고 반드시 그 안에서만 구매 하도록 노력했고, 만약 예산을 초과하는 품목이 생기면 다른 품목의 금액를 낮추워서 전체 예산이 흔들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STEP 03. 집 평면도를 만들어 미리 배치를 해보자.

저는 컴퓨터를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시중에 있는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잘 못쓰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엑셀!로 간단하게 집 평면도를 만들었습니다공간의 사이즈, 콘센트 위치 등을 먼저 평면도에 그려놓은 후 대략적인 가전 및 가구 배치를 해본 후 구매를 했습니다.

 

이렇게 배치도를 미리 그린 이유는 가구 구매 후 공간이 좁아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생길까 봐 입니다. 저는 원래 쇼파 테이블을 너무 사고 싶어 했는데 배치도 상에 쇼파와 TV를 배치하고 나니 동선이 너무 좋아 테이블은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이렇게 배치도를 대강이라도 그린 후에 물건은 구매하는게 중요합니다. !!

 

 

 

 

이렇게 예산도 잡고! 배치도도 만들어 보았다면 본격적으로 구매에 나서야겠지요?

다음달엔 현명한 인테리어 쇼핑 노하우를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미씨 듀오 였습니다. 

 

이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