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it 수다]

 

 

  결혼은 사랑의 해피엔딩!? 아무도 경고하지 않은 이야기 

 

- 비포 미드나잇, 해피 이벤트 -

 

 

 

결혼은 과연 사랑의 해피엔딩일까요?

안녕하세요. 듀오웨드 결혼을 쓰는 남자 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려는 이야기는 사랑과 결혼에 대한 현실을 보여주는 2편의 영화입니다. 지금 달콤한 연애를 하시거나 사랑하는 이와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은 사랑의 환상에 빠져있을 수 있을 텐데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3편의 영화들은 사랑의 환상 속에서 현실을 되짚는 트루 로맨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경고하지 않은 낭만이 저문 현실의 세계를 확인하는 것이 어쩌면 한창 사랑에 빠진 여러분에게는 불필요한 공포의 현실일지 모를텐데요. 그보다 트루 로맨스 영화를 통해 현실 속의 사랑을 먼저 확인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또 다른 소통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

 

* 글 내용 상 영화 내용이 일부 삽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주 조금의 스포주의)

 

 

 

 

 

| 비포 미드나잇 (Before Midnight, 2013)

이 영화의 시작은 지금으로부터 약 2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영화 비포 선라이즈 (1995)에서는 셀린느(줄리 데피)와 제시(에단호크)의 첫만남이. 두번째 영화 비포 선셋(2004)에서 재회로. 그리고 이어지는 영화 비포 미드나잇(2013)에서 주인공 셀린느와 제시의 새로운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지난 세월만큼 주인공 셀린느와 제시 또한 나이 든 모습으로, 실제 배우 또한 그만큼의 세월의 흔적을 함께 쌓아가며, 관객과 함께 숨쉬어 살아온 것이 이 영화의 특별한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비포 미드나잇은 지난 2004년 재회 이후 결혼생활을 시작한 셀린느와 제시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데요. 여기서 전작들과는 다른 현실과 마주하고 있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세월의 시간만큼 어느 덧 낭만과 로맨스가 저물어 버린 듯한 둘의 모습을 통해 사랑의 환상이 아닌 현실을 그려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둘의 대화는 전작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갈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비포 미드나잇은 제게 동화 신데렐라의 뒷 이야기를 듣는 듯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동화가 끝난 그 뒤의 이야기. 그렇지만 낭만이 저문 그들에게서 영화는 사랑의 환상이 아닌 사랑의 본질을 이야기 하고 있는 듯 합니다. 그들의 대화는 갈등을 야기하지만 결국 사랑 안에서 할 수 있었던 대화였기 때문입니다. 낭만은 저물었지만 여전히 서로의 사랑이었던 셀린느와 제시의 석양이 저문 그리스이 바다 앞의 모습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관람 포인트]

1. 주인공 셀린느와 제시의 세월의 변화 (+실제 배우의 변화)

2. 주인공 셀린느와 제시의 감정의 흐름과 대사 (갈등구조)

3. 비포 선라이즈의 비엔나와 비포 선셋의 파리, 그리고 비포 미드나잇의 그리스로 이어지는 도시 풍경

 

 

 

 

 

 

 

 

| 해피 이벤트 (A Happy Event, 2011)

두번째 영화는 프랑스 영화입니다. 연애와 결혼, 출산과 육아로 이어지는 여성중심의 영화인데요. 그래서 결혼을 앞둔 남자친구, 혹은 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은 남편과 함께 이 영화를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화 속 주인공 바바라(루이즈 보르고앙)와 니콜라스(피오 마르마이)의 로맨스 장면은 로맨틱 하지만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웃는 것만 봐도 심장이 벌렁거리고, 눈빛만 봐도 자유로웠고, 아무런 걱정이 없었던 커플이었지만, 갈등의 시작은 니콜라스(피오 마르마이)우리 아이를 갖고 싶어”. 라고 말하고 난 후 찾아옵니다.

 

 

 

그 날 이후 여자에서 엄마가 된 바바라를 통해 영화는 아무도 그녀에게 경고해주지 않았던 출산과 육아에 대한 현실을 보여줍니다. 꿈을 꾸던 여자에서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 다양한 심리변화와 함께 일반적인 남편(남자)의 입장을 통해 바바라가 겪는 일련의 갈등들은 어쩌면 현실적 공포로 다가올 이야기이지만, 그 속에서 성장하는 바바라의 모습을 통해서 다시 한번 성숙한 사랑을 확인 시켜 줍니다.

 

그렇게 영화 해피 이벤트 미혼은 사랑과 결혼에 대한 성찰을 기혼은 공감을 통한 반성과 치유를 주는 영화로 추천 드립니다.

 

[영화 관람 포인트]

1. 결혼과 임심에 대한 사실적인 연출

2. 연애와 결혼, 출산과 육아를 통한 바바라의 심리변화와 성장과정

 

 

 

 

지금까지 영화 비포 미드나잇과 해피 이벤트를 통해 현실 속의 사랑을 확인 시켜 드렸는데요.

비록 달콤한 로맨스보다는 현실 속에 갇힌 버거움일지 모르지만, 두 영화는 모두 남녀 주인공의 함께 자리한 모습으로 영화를 클로징합니다. 결국 서로의 사랑에 의해 상대를 찾아가는 모습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비록 로맨틱한 낭만이 지고 어두어지는 자리에 남녀 주인공은 자리하고 있지만,  그들의 모습이 아름다운 까닭은 서로가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결국 사랑이란 달콤한 로맨스로 둘러쌓인 환상 속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마주한 현실 속에서 더욱 견고하게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사랑, 결혼 하기시를 바라며 이상으로 듀오웨드 결혼을 쓰는 남자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