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웨딩홀 생생방문기 마이쮸입니다 :D

길 고긴 추운 겨울 그래도 로맨틱하게 잘 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여러분께 많은 핫한 웨딩홀들의 중심에 우뚝 서있는 그 곳!!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더 컨벤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2호선 잠실역에 위치한 더 컨센션 (구. 교통회관 웨딩홀 자리)

 

더 컨벤션은 구, 교통회관 웨딩홀이 있던 자리에 새롭게 리모델링 오픈이 되어 오픈 전부터 많은 웨딩 관계자 분들 뿐만 아니라 예비 신랑, 신부님들 관심이 집중되던 곳이예요. 오픈 후엔 더 열렬한 반응이 계속적으로 나타났고 현재도 그 기세 그대로 유지, 지속해오고 있는 곳이랍니다.

 

 

 

위치적으로 2,8호선 잠실 역에 위치해있는데, 여러분 아시죠? 잠실 역이 엄~~! 길다는 거.. 8호선 잠실 역 9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1분 거리에 위치해있지만 2호선을 이용하실 분들은 길 고긴 지하철역사를 지나오셔야 하세요. 그래도 전철역 1분 거리!

 

웨딩홀을 가장 많이 선호해서 알아보시는 지역이 강남권이긴 하지만 강남 지역을 보시는 분들 또한 그리 먼 거리가 아니기에 잠실까지 충분히 알아보셔도 무관하니, 지금 예식홀을 검색하시는 분들, 잘 참고해서 봐주세요. :D

 

 

깔끔한 동선의 정리 _ 더 컨벤션

 

더 컨벤션은 총3개의 웨딩홀을 보유하고 있어요. 위에 보시는 출입문으로 들어가시면 별관처럼 그랜드 볼룸이 자리잡고 있어요. 나머지 다른 두 홀도 이곳을 통해 들어가실 수 있지만 교통회관 본관 출입구를 이용하시는 게 훨씬 덜 복잡하실 거예요.

 

제가 그랜드볼룸 입구로 들어갔을 때도 저녁예식이 진행 중이어서 하객 분들이 여기저기 밖에 많이 나와계셨거든요. 더 컨벤션의 그랜드볼룸은 1층에 위치해 본관과는 다른 동선으로 진행되어 복잡함이 많이 느껴지지 않는 동선이에요.

 

 

 

그랜드볼룸의 홀 단상에 보면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셋팅이 되있어요. 그래도 더더욱 저의 눈에 띄었다는... 예전에 웨스틴 조선호텔에서도 이와 비슷한 셋팅을 보았는데 매우 인상적이었거든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한 색감과 인테리어로 앉아계신 하객들이 눈에 잘 띄지않고 단상과 버진로드 천장의 샹드리에가 먼저 눈을 사로잡아 그 후 이날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님이 마지막으로 아름다움을 장식하기에 충분한 그런 홀이었어요.

 

 

로비 데코레이션이 인상적이다.

 

더 컨벤션엔 그랜드볼룸 외에 비스타홀과 아모르홀이라는 예쁜 홀이 2개 더 있어요. 교통회관 본관으로 들어오셔서 엘리베이터를 타시면 2홀이 있는 곳으로 이동가능 하세요. 아모르홀과 비스타홀은 같은 층에 위치해있으며 신부대기실 또한 같은 층에 위치해 있어요.

 

2홀이 가까이 마주보고있는게 아니고 층의 양 끝에 위치해있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한 고객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동선이 나눠져 식장에 입장하실 수 있어요.

 

또한 아모르홀은 로비에서 정면으로 홀이 오픈이 되어있는 반면, 비스타홀을 메인 로비를 가로질러 오른쪽으로 그 다음 왼쪽으로 짧은 거리의 코너를 돌면 홀이 있어 두 층에 예식이 동시에 진행되어도 많이 시끄럽지 않을 듯했습니다.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동선의 세심한 부분까지 충분히 고려하신 듯 한 인상을 많이 받았어요. 정말 애정을 갖고 준비를 많이 하셨구나......작은 소품 하나부터 바닥, , 조명등 많은 부분이 눈에 거슬리는 거 없이 잘 정돈 돼 있었어요.

 

 

 

더 컨벤션의 아모르홀입니다. 층고가 매우 높죠.  들어서는 입구 높은 층고에 한번, 긴 버진로드에 또 한번 적어도 3번 이상은 우와~ 하실 분들 꽤있으실 것 같아요. 그랜드볼룸과 비슷한 색감과 인테리어지만 층고 및 홀 내부 크기가 더욱 커 고객분들이 홀을 결정하시는데 고민을 좀 하시겠다 싶었어요. 조금 더 프라이빗한 예식으론 그랜드볼룸이 장소적으론 나으나, 크고 웅장함은 아모르홀이 조금더 앞서니 고민이 되실 만 하겠죠~?

 

 

 

 

 

아모르홀 신부대기실이에요.

공간도 넓고 시원시원하게 뚫려있죠? 포인트 색상으로 더욱더 우아함을 강조시켜준듯 해요.

 

 

 

 

더컨벤션의 세 홀 중 가장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홀이예요. 규모는 작지만 요즘은 갈수록 하객수가 적어지는 추세이니 이정도 규모의 홀도 많은 분들이 찾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아쉬운 건 홀 내부에 기둥이 많이 세워졌다는 점인데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기둥마다 작은 tv가 설치되 있어 홀 내부의 섬세함을 더하여 주었습니다.

 

 

 

 

연회장 내부 모습

 

 

 

■  더 컨벤션 웨딩홀 정보

 

□ 꽃장식 비용 - 230만원

예식홀 정보 - 비스타홀(130석), 아모르홀(200석), 그랜드홀(200석)

식대 - 37,000원 ~ 39,000원 (부가세, 봉사료 별도)

위치 - 잠실역 9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  

 

 

 

더 컨벤션의 음식부분 또한 많이 궁금하시죠? 일단 첫인상은 매우 정갈하고 깨끗하다 였어요. 전체적인 홀을 보면 아셨겠지만, 이곳 또한 직원 분들의 섬세함 많이 뭍어나는 곳이라 느껴졌어요. 음식 가짓수는 말할 것도 없이 종류가 많고 음식 맛 또한 너무 강하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은 적당함했어요. 적당한 게 가장 어려운 거 아시죠^^? 저는 이날 이곳을 돌아보고 많은 분들이 예식장소로 짧은 시간 안에 눈에 띄게 선택하신 이유가 분명 있구나.. 다시 한번 느끼고 왔습니다.

 

마이쮸의 더 컨벤션 웨딩홀 생생 방문기가 유익하셨다면 View On 클릭!!

 

어렵지 않죠? :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