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총 정리 5단계 

“청첩장 발송과 예식 최종점검하기” / D-40~D-DAY

 

 

|예비신랑, 신부님들을 위한 결혼준비Tip 총정리 시리즈 5!!

|청첩장 발송부터 결혼식 최종점검하기!!

 

 

|청첩장 발송부터 신혼준비물 체크하기

 

Tip-청첩장 보내기, "가까운 사이일수록 청첩장 받고 싶어요!"

"청첩장, 못 받으면 서운하죠..."
요즘은 이메일이나 메신저로만 결혼 소식을 알리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객의 입장에서는 곧잘 잊어버리기도 하고 가끔은 서운하기도 합니다. 책상 위에 곱게 놓여진 청첩장을 보면서 "아, 이번주가 결혼식이구나!" 한번 더 생각하고 신랑 신부의 마음이 전해져 "꼭 축하하러 가야지!" 라는 사명감도 들게 해주거든요.
(청첩장 디자인 보기)

 

'Tip- 돈이 들지 않는 청첩장'으로 결혼비용 조금이라도 아끼는 방법은?

결혼식에 초대받는 입장에서도 이메일이나 메신저가 보관도 쉽고 확실히 편리하긴 하지만 어쩐지 아쉽고 정성이 부족하게 느껴지기만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신랑신부의 마음을 헤아려 '듀오웨드 E-청첩장'을 소개드립니다.부모님과 친척들, 예의를 갖추고 직접 인사드려야 할 분들께는 종이 청첩장을 드리고, 그 외에 가까운 친구나 회사 동료, 지인들에게 보내는 청첩장은 E- 청첩장으로 활용해보세요.

('듀오웨드 E-청첩장'사용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Tip- 웨딩부케 - 나만을 위한 특별한 부케 고르기

아는 만큼 보인다! 웨딩부케 고르기!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이 있듯이, 웨딩 부케도 아는 만큼 예쁜 부케를 고를 수 있답니다.  따뜻한 봄날의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서 전문가가 전하는 웨딩부케 트렌드와, 인기있는 꽃들을 알아볼까요?^^

(웨딩부케 설명 자세히 듣기, 클릭!!)

 

Tip- T.P.O (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허니문 스타일 추천

여행을 떠나려고 짐을 꾸릴 때, 패션은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죠. 신혼여행은 더욱이 주인공인 두 사람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여행이니까, 자신이 더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은 누구나 원할 텐데요. 보통의 여름휴가를 가도 참고할 수 있는 TPO에 맞는 스타일을 추천해드릴게요.

이 무더운 여름에 입을 휴가 패션 스타일로 고민이라면, 저를 따라오세요^^

(공항패션 / 리조트룩 / 해변, 수영장 패션 /디너파티룩 준비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나의 웨딩데이, 신혼 첫날밤 준비하기

 

Tip- 신혼 첫날밤, 신부의 쌩얼을 보여줘야 하나요?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첫.날.밤. 그러나 대개의 예비 신혼부부는 결혼식 준비와 신혼집 마련에만 신경쓰느라 가장 의미있는 순간인 결혼식 당일 첫날밤은 쉽게 넘겨버리곤 합니다.
"신혼 첫날밤인데 당연히 여행지에서 로맨틱한 밤을 보내겠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비행기 안에서 손만 잡고 보내게 될지도...결혼식과 신혼 여행 사이의 진짜 첫날밤. 제대로 준비해보도록 하지요.
 ... (중략)

의외로 많은 신부들이 신혼 첫날밤 화장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에 대해  참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더군요. 그렇다면 로맨틱한 첫날밤을 위해 꼼수 한번 부려볼까요?

(첫날밤 메이크업, 무조건 생얼 사수하기 궁금하면 클릭!!)

 

Tip- 나의 웨딩데이, 첫날밤은 어디서 보내야 할까?

우리의 첫날밤을 보낼 곳, 어디가 좋을까?

요즘은 허니문 스케줄을 예식 다음날을 출발일로 여유롭게 잡아, 결혼식 당일에 호텔에서 첫날밤을 보내고 떠나는 커플들이 많아졌습니다. 호텔 예식을 할 경우엔 예식 패키지에 호텔 객실이용까지 포함되어 있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필요한 코스 중 하나입니다.

(호텔 허니문 패키지 자세히 보기)

 

Tip-"첫날밤도 스터디가 필요해?!" 두근두근 첫날밤 걱정없이 보내기

실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신혼 부부의 60%가 예행연습을 하고 첫날밤을 맞는다고 하였고, 신혼 부부의 40%가 첫날밤을 원활하게 치르지 못한다고 대답 했습니다.
"신혼 첫날밤에 대한 고민은 무엇"이라는 질문에, 신랑들은 첫째 여자의 성감대에 대한 의문, 둘째 조루, 셋째 작은 성기를 들었고 신부들은 첫째 삽입에 대한 공포, 둘째 몸매, 셋째 혼전관계를 꼽았다고 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대다수 남성들의 잘못된 성적 지식 때문에 오히려 여성들이 불쾌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감미로운 음악이나 로맨틱한 분위기가 성적 충동을 자연스레 느끼게 한다고 하니, 신혼 첫날밤은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이끌기 낼 수 있도록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해보세요. 그리고 성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부부생활지침서, 보기)

 

 


 

 

|결혼식 최종점검!! / 준비기간이 짧은 이들을 위한 D-30일 결혼준비

 

Tip- 결혼식 당일, 신랑신부가 꼭 챙겨야 할 일은 무엇인가요?

 결혼식 당일, 신랑과 신부가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요?
이번주 주말이면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소중한 친구가 결혼식을 올립니다. 몇 달전부터 "결혼 준비는 잘 되느냐?"하고 수도없이 물어봤습니다만,  막상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니 친구보다 제가 더 마음도 설레고 안절부절해졌습니다.

그동안 가까운 사람들의 결혼식을 지켜보면서 느낀 것은, 아무리 완벽한 결혼 준비를 하더라도 결혼식 당일 아침에는 없는게 왜 그렇게 많은건지. 챙겨야 할 것이 너무 많은 신랑 신부, 결혼식 당일에는 어떤 것을 챙겨야 할까요..

 

[결혼식 전날 체크사항]

신랑: 예복과 정장구두, 여권, 항공권, 신혼여행 가방, 결혼식 일정 및 이동차량, 웨딩카, 예식순서, 축가, 이벤트, 주례 사회, 축의금 접수자, 피로연, 신혼여행경비, 스냅사진

신부: 예복,구두, 가방, 신혼여행 가방, 아침식사, 간식, 부케, 부토니아, 제모, 네일케어, 패디큐어, 본판, 비디오촬영,폐백음식, 신랑신부 한복, 속옷, 스타킹, 드레스 헬퍼, 헬퍼비, 폐백 수모비

 

 

Tip- 시간이 없다! 속전속결로 결혼 준비하기

! 결혼식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지?

요즘 예비 신랑신부들이 결혼을 준비하는 시기가 보통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입니다.  5년 전 만해도 그 시기가 보통 3개월 정도였던 것에 비하면 정말 길어졌죠 빨리! 빨리!를 자주 외치는 우리 한국 사람들이지만, 점점 상품이나 서비스를 느긋하게 예약하는 준비성이 뛰어난 예비 신랑 신부들이 많아지는게 사실입니다.

반면에 어느 정도 정형화 된 이 웨딩시장 구조에 회의감이나 반감을 느끼는 신랑신부도 없지 않습니다. 또 개인 사정상 결혼을 빨리 준비해야 하는 커플도 적지 않은데요.

 

[30일만에 결혼준비하기!]

D-30
예식장, 허니문 예약

D-29 웨딩패키지 확정
리허설 촬영일 예약, 드레스샵 방문 일정 예약, 드레스 가봉일 예약, 메이크업 샵 예약

D-28 한복, 예물 준비

D-27 청첩장 준비

D-23 축하연주, 비디오, 사회, 주례

D-15 리허설 촬영

D-15 ㅣ 부케, 폐백, 이바지 준비  


D-10 드레스 가봉

D-01 예식 최종 케크

D - DAY


 


 

이상으로 결혼준비 Tip 총정리 5단계 청첩장 발송과 예식 최종점검하기까지 정리하여 알려 드렸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결혼준비 Tip 총정리 5단계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결혼준비 Tip 총정리 5단계 진행하면서 전해드린 다양한 Tip들이 여러분께 결혼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그리고 마지막 준비기간이 짧은 예비부부들을 위한 D-30일 코스도 주위에 급하게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전파해 주세요. ^^

 

그럼 지금까지 듀오웨드 엉뚱남 '지랄발광문' 이었습니다.

하단 'View on'을 눌러주시면 저를 춤추게 한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