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예물시계의 무게, '다이아몬드보다 품격있는 남자의 명품시계'

남자, 특히 비지니스를 하는 남성에게 시계란 시간을 보는 단순한 기계덩이는 아니다. 반복되는 미팅 속에서 상대방을 만나 악수를 나누는 행위는 단순히 인사를 나누는 형식적이 절차가 아닌, 손목의 시계를 통해 서로의 품격을 알아보는 찰나이기도 하다. 즉, 남자들은 상대방의 시계를 통해 그 사람의 품격을 파악한다.

 

또한 생각해 보라. 한 여성에게 프로포즈 반지를 선물하며 뻗은 남자의 손목에 채워진 듣보잡 시계를... 안타깝게도 그 여성이 시계 브랜드에 조금만 관심이다면, 그 여성은 반지케이스를 열어보지도 않고 그 프로포즈를 거절할지도 모르겠다. 그 속에 3캐럿 이아몬드 반지가 있었더라도 말이다. 

 

단적인 예일지 모르지만 그만큼 남자의 시계는 그 남자의 사회적 지위 및 그 사람의 품격을 나타낸다. 그래서 남자들이 여성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하는 것과 같이, 여자들도 남자에게 예물시계를 할 때에는 배우자로서의 남자의 품격을 높여줄 필요가 있다. 그것은 단순히 내 남자의 품격뿐만이 아닌 바로 그 남자의 아내인 여자의 품격을 높이기는 일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 남자의 품격을 살려줄 예물시계의 브랜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LINE 1, 신사의 품격을 높이는 명품 예물시계 브랜드 


 

ROLEX, 명품예물시계의 거장 롤렉스(ROLEX)

 

롤렉스 (www.rolex.com)롤렉스 (www.rolex.com)

 

예물시계 뿐만 아닌 시계 브랜드 중 이만한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는 없을 것다. 롤렉스는 시계 역사상 중요한 일을 한두가지 한게 아니지만, 그 보다 더 롤렉스의 특징을 잘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디자인의 변화가 거의 없다. 그만큼 시계의 아이덴티티가 높다는 것이 롤렉스가 지금의 명품 브랜드로써 굳건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는 이유인 것이다.

 

롤렉스의 경우 저렴(?)한 라인인 '에어킹'의 경우는 50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시계부터, 한국에서 예물시계로 각광받는 라인으로는 1천만원대의 데이트저스트 라인이 구성되어 있다. 남성들의 정장용 기계로도 아주 훌룡한 라인이며, 보다 고가의 라인으로는 서브마리너, GMT 마스터, 씨드웰러, 데이데이트 등이 있다. (물론 더욱 고가의 제품 라인이 존재하지만, 소개를 아끼겠다.)

 

 

 

OMEGA, 명품예물시계의 개척가 오메가(OMEGA)

 

오메가(www.omegawatches.com)오메가(www.omegawatches.com)

 

오메가가 달까지 갈 수 있었고, 깊은 해양의 수심을 극복하며, 세계 최고의 스포츠 대회의 시간을 측정할 수 있었던 것은 오메가의 개척정신 때문이다. 또한 오메가는 1848년 이래 시계의 정밀도 기록을 수립하며, 최첨단 기계식 위치메이킹을 끊임없이 재정의 해 왔는데, 그래서 오메가를 '과학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라는 표현할 수 있는 시계의 미학을 위한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는 브랜드로 일컫는다.

 

또한, 독창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며, 세계적인 스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로, 가격대 또한 200만원 후반대가격부터 5천만원 이상 억대를 넘어가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명품시계 브랜드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Cartier, 왕실과 귀족, 대부호들의 애장품 까르띠에(Cartier)

 

까르띠에(www.cartier.com)까르띠에(www.cartier.com)

 

까르띠에는 쇼메나 구찌처럼 쥬얼리의 이미가 강한 브랜드이지만, 기술력을 자랑하는 스위스 시계브랜드와는 달리, 보석시계로서 더 큰 가치와 품격이 있는 예물시계 브랜드이다. 특히 까르띠에는 왕실과 귀족, 대부호들의 애장품으로 사랑받던 브랜드로, 그 명성은 최상의 소재만을 사용하는 엄격함과 완벽한 세공, 전통적 제조 기술에 의한 것으로 지금까지 전통과 역사로 굳건하게 브랜드의 품격을 지켜오고 있다.

 

 

 

BVLGARI, 시대를 초월하는 예술의 아름다움. 불가리 (BVLGARI)

 

불가리(www.bulgari.com)불가리(www.bulgari.com)

 

불가리는 시계뿐만 아니라, 벨트, 지갑, 향수등 다양한 남성 악세사리 부분에서 남성의 품격을 높이는 브랜드이다. 특히 불가리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시대를 초월하는 그리스와 로마 예술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미학을 가미한 불가리만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디테일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특별한 소재와의 대담한 조합으로 진정한 명품 예물시계를 탄생시키고 있다.

 

 

 

 

 

  LINE 2, 합리적인 선택과 품격의 조화가 어울리는  예물시계 브랜드 


 

LONGINES, 제임슨딘이 사랑한 시계 론진 (LONGINES)

 

론진(www.longines.com)론진(www.longines.com)

 

180년 시계의 역사를 가진 시계 전문브랜드 론진은 제임스딘이 사랑한 시계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다. 사실상 론진의 명성은 현재 한풀꺽인 것도 사실이지만 이는 회사의 방향으로 무브먼트의 생산을 줄이고, 시계 대량 공급 체제로 방향을 선회한 까닭이다.

론진의 마스터 컬렌션 모델은 장인의 사명감이 담겨있는 론진 예물시계로, 럭셔리하면서도 시크한 멋으로 남성만의 아우라를 품겨있는 예물시계로 400만원 중후반대 가격에 형대되어 있다. 

 

 

RADO, 미래를 지향하는 철학이 담긴 라도 (RADO)

 

라도(www.rado.com)라도(www.rado.com)

 

스위가 자랑하는 시계 브랜드들이 100년 이상의 유서 깊은 전통을 내세운다면, 스위스의 수 많은 시계 브랜드들 중에서 라도는 가장 빠른 시간내에 성공을 거둔 시계브랜드라 할 수 있다. 1957년 시작한 라도는 어떤 다른 브랜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소재를 가장 먼저 시계 적용하여, 남들이 시도하지 않는 미래지량적인 디자인을 구현하며 남다른 브랜드 철학을 담아왔다.

 

특히 세계 최초의 긁힘방지 시계를 발표한 라도의 모델인 라도 다이스터를 시작으로 시계의 내구성에 대한 열정적인 기술개발로 이룩한 '시간의 영원성'이라는 가치를 시계에 부여하여 예물시계로써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TAGHeuer, 스위스 아방가르드 브랜드 태그호이어 (TAGHeuer,)

 

태그호이어(www.tagheuer.com/kr)태그호이어(www.tagheuer.com/kr)

 

창립자 에드워드 호이어에 의해 탄생한 태그호이어는 창립 이래부터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전문적인 고급 스포츠 워치와 정밀한 크로노그래프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오며, 눈부신 유산을 만들었다. 명성, 정밀함 그리고 성능을 바탕으로 앞서가는 아방가르드 타임피스를 창조하며 럭셔리 예물시계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장 크로 빠른 성장세를 지닌 브랜드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컬렉션으로는 세련된 디자인의 까레라 라인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극댇화한 링크 라인을 들 수 있다.

 


 

그럼 이상으로 다이아몬드보다 품격있는 남자 예물시계 브랜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포스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뷰온'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듀오웨드의 엉뚱남 '지랄발광 문' 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